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갑상선 결절, 아픈 건가 안 아픈 건가?

갑상선 결절, 아픈 건가 안 아픈 건가?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
 

알아보자 :: 갑상선 결절, 아픈 건가 안 아픈 건가?

갑상선 결절, 아픈 건가 안 아픈 건가? 

 

전문의의 한마디:갑상선 결절은 대부분 아프지 않지만, 경우에 따라 통증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다. 크기, 위치, 악성 여부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므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병원 진료가 중요하다.

 

 

갑상선 결절이란 무엇일까요? 

 

 

●  갑상선 결절은 목 앞쪽에 위치한 갑상선에 발생하는 덩어리이다. 흔한 질환으로, 성인 5명 중 1명 정도가 걸린다고 하다. 대부분 양성이지만, 드물게 악성일 수도 있다.

 

갑상선 결절이 아픈 건가요? 

 

 

●  대부분의 갑상선 결절은 통증이 없다. 하지만, 다음과 같은 경우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.

 

 

●  결절이 커서 목을 누르는 경우: 숨쉬기 힘들거나 목이 꽉 막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. 

●  결절이 파열되어 출혈하는 경우: 목에 통증이나 붓기가 생길 수 있다. 

●  갑상선 기능 이상이 동반된 경우: 심장 두근거림, 다한증, 체중 감소, 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. 

 

 

 

갑상선 결절의 증상 

 

 

●  통증: 대부분 통증이 없지만, 위에 언급한 경우처럼 통증을 느낄 수 있다. 

●  불편함: 목에 덩어리가 느껴지거나, 옷깃이 꽉 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. 

●  섭식 곤란: 결절이 크면 음식을 삼키는 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. 

●  호흡곤란: 결절이 크면 기도를 압박하여 호흡곤란을 유발할 수 있다. 

●  기타 증상: 갑상선 기능 이상이 동반된 경우 심장 두근거림, 다한증, 체중 감소, 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. 

 

 

 

갑상선 결절 진단 및 치료 

 

 

●  갑상선 결절이 의심되는 경우 병원 내분비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하다. 진료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사용된다.

 

 

●  촉진: 의사가 목을 만져 갑상선 결절의 크기와 위치를 확인하다. 

●  초음파: 고주파 음파를 이용하여 갑상선 결절의 모양, 크기, 혈류 등을 확인하다. 

●  혈액 검사: 갑상선 기능 검사를 통해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측정하다. 

●  세침흡수검사: 바늘을 이용하여 갑상선 결절 조직을 채취하여 악성 여부를 확인하다. 

 

 

 

 

●  치료는 갑상선 결절의 크기, 악성 여부, 갑상선 기능 이상 여부 등을 고려하여 결정된다.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치료 방법들이 사용된다.

 

 

●  관찰: 작고 양성이며 갑상선 기능 이상이 없는 경우 정기적인 관찰만으로도 충분하다. 

●  약물 치료: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나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치료하기 위한 약물 치료를 시행하다. 

●  수술 치료: 결절이 크거나 악성이 의심되는 경우, 또는 갑상선 기능 이상이 동반되어 약물 치료로 개선되지 않는 경우 수술 치료를 시행하다. 

 

 

 

갑상선 결절 예방 

 

갑상선 결절의 예

 

 

🤠 추가 내용 🤠

 

보건소 진료비 12000원 넘어가면 무조건 지원금    바로보기

 

보건소 진료비 12000원 넘어가면 본인부담비중

보건소 진료비 12000원 넘어가면 본인부담비중 알아보시겠습니다. 건강한 몸은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. 알아보자 :: 보건소 진료비 12000원 넘어가면 본인부담비중 ♠ 보건소 진료비 120

oldpump.tistory.com

갑상선 결절  아픈 건가 안 아픈 건가

갑상선  갑상선

갑상선  결절

갑상선  아픈

갑상선  건가

갑상선  아픈

갑상선  건가

 

 

정리드린 정보는 갑상선 결절, 아픈 건가 안 아픈 건가? 입니다. 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.